미국에 살 때 꼭 알아둬야 할 웹사이트 5개

미국에서 유학하는거 한 번씩 꿈꿔보셨죠? 하지만 미국 유학에 대해 리서치하고 준비하는 것은 아주 피곤하며 시간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여러분들의 수고를 덜어드리기 위해 정말 중요한 자료들을 제공하는 주요 웹사이트 목록을 한 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시간을 절약하고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요.

국제 학생들이 많이 듣는 코스 찾기

usa

미국의 학사 과정에서 개설되는 수백 개의 옵션들 중 이상적인 코스를 찾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많은 웹사이트들이 홍보를 하고 있지만 대개 광고이거나 한 눈에 들어오지 않는 정보가 많습니다.

The International Student 는 해외 학생들을 받는 미국의 대학들과 대학에 개설된 수많은 코스들에 대한 정보를 얻길 원합니다.

특정한 도시나 지역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state map에서 검색을 하면 되고 특별히 선호하는 도시가 없는 학생들은 공부하고 싶은 분야와 학위 레벨로 검색을 하면 선택폭을 줄일 수 있을 겁니다.

검색결과를 자세히 살펴보면 ‘school overview’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 탭에 아주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예를들면:

등록금: 미국 대학의 등록금은 어떤 전공을 공부하느냐에 따라 아주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모든 코스들의 등록금을 비교해 보고 결정할 필요가 있겠죠?.

국제학생: 전 세계에서 오는 다양한 학생들과 함께 공부를 하고싶을 경우 이 옵션을 추천합니다.

학생과 교수 비율: 교수진의 숫자에 비해 학생수가 많으면 많은 학생들과 수업을 함게 듣게 되어 교수님과 교류를 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EducationUSA에서 장학금 받기

Study_in_USA_website_educationusa.state_.gov_-840x452

EducationUSA는 국제학생들을 위한 정부 웹사이트로 미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알면 도움이 되는 전반적인 부분에 걸친 유용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특히, 장학금 또는 다른 펀딩 소스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될겁니다. 어떤 학위를 취득할지와 어디에서 공부할지를 입력하면 가능한 장학금의 전체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지원 방법

Study_in_USA_website_studyinthestates.dhs_.gov_-840x634

미국에서 공부하기 위해 비자를 지원하려면 미리미리 계획하는게 중요합니다. 짧은 비자 인터뷰를 하게 되는데 왜 미국에서, 왜 그 학교에서 공부를 하려고 하는지와 자금을 어떻게 충당할건지, 졸업후 계획이 무엇인지를 설명해야 합니다.

Study in the States 웹사이트에 지원서 작성방법에 대한 영상 및 가이드 책자가 있어 참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Know’섹션을 주의깊게 보세요. 고용 규칙에 대한 도움 될만한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공부를 하며 아르바이트를 하고싶은 사람들은 특히 이 섹션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Student.com으로 숙소찾기

Study_in_USA_-Find-your-accommodation-with-student.com_-840x392

대학교에 있는 기숙사가 미국에서 학생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숙소형태입니다. 다양한 레이아웃과 사이즈의 숙소가 있으며 보통 방을 다른 학생과 함께 쉐어하게 되는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대학교에 다른 형태의 숙소도 있으며 Student.com을 이용하면 숙소를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대학교와 가까운 곳에 방 혹은 아파트를 찾아 보세요. 일단 사진을 확인하고 자세한 설명을 읽어보며 어떤 숙소가 마음에 드는지 찾아본 후 여러분이 원하는 언어로 예약 상담원과 전화상담을 하시면 저희 예약 상담원이 예약 및 모든 프로세스를 책임져 줄겁니다.

Abroadplanet에서 미래의 급우들을 만나 보세요

Study_in_USA_website_abroadplanet.com_-840x611

모든 준비를 끝낸 후 남은 것은 이제 학교에 갈 날을 손꼽아 기다리는 것 뿐입니다. 도착하기 전 앞으로 함께 공부할 친구들을 온라인으로 만나 미리 사겨보는 것도 좋겠죠?

Abroadplanet웹사이트의 포럼 섹션을 통해 현재 미국에서 공부하고 있거나 공부할 국제학생들과 연락을 취해보세요. 그리고 ‘Help community’ 섹션을 이용해 마지막으로 질문이 있어나 걱정거리가 있으면 언제든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를 재밌게 읽으셨길 바랍니다. 저희는 현재 따끈따끈한 한국어 기사들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기사 외에 한국어 기사가 5개 더 있고 흥미로운 영문 기사는 수백개에 달하니 꼭 읽어보세요.

Tags: 한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