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유학생들을 위한 30가지 생활 꿀팁

페리호 무료 승선부터 뉴욕 시내 최고의 피자까지.
토종 뉴욕 사람들만이 알 수 있는 뉴욕 생활의 꿀팁들을 모아 모아 여기서만 살짝 공개하는거니 120% 활용하세요!

뉴욕은 유학생들이 “내가 사는 도시야”라고 자랑스럽게 이야기를 할 만큼 매력적인 곳이죠. 맛집들과 즐길 것들도 너무 많아 공강시간에 뭘 먹을까 무엇을 할까 행복한 고민에 빠지기도 합니다.
학교가는 가장 빠른 지름길이나 토박이들만 알고 있는 감춰진 핫플레이스들, 요즘 가장 핫하고 공부하기에 딱 좋은 무료 무선인터넷 공간 등, 나만의 유학생활을 재미있게 계획하는데 도움이 될테니 끝까지 잘 읽어보세요.

뉴욕에서 머물 집을 찾고 계신가요? Student.com 에서 도시 전역에 대학교와 캠퍼스에 가까우면서 도시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맞춤 숙소 정보들을 제공합니다.

지금 바로 내 입맛에 맞는 방을 찾아 예약하세요!!

1. 스태튼 아일랜드 페리호는 사실 무료예요!

28 New York City Student Life Hacks_Staten Island Ferry

항구를 돌다보면 자유의 여신상 크루즈를 비싸게 예약하기가 십상이죠. 그런데 스테튼 페리호는 무료라는 걸 알고 있었나요? 게다가 24시간 운영하니 언제든 자유의 여신상의 빛나는 횃불과 화려한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2. 도시를 저렴하게 돌아다니려면 CitiBike를 이용하세요!

전철비는 계속 오르고 택시는 자주 이용하기엔 너무 비싸고.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교통비를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요? 자전거를 탈 줄 아는 사람이라면 꼭 살펴봐야 할 정보! CitiBike 의 연회비는 $149에 한 번에 최대 45분까지 탈 수 있어 수업 들으러 가거나 친구들과 오후 커피데이트를 여유있게 즐기러 가기에 딱 좋답니다.

3. 뉴욕 공립 도서관에서 무료 무선인터넷으로 과제 리서치를 하세요!

NYC Student Life Hack - Library

한국과는 달리 뉴욕에선 무료로 제공되는 무선인터넷을 찾기 어려워요. 많은 카페들이 제공하지 않고 만일 제공하더라도 제한시간이 있어 편히 사용하기 힘들죠. 캠퍼스를 벗어나 학습 분위기를 좀 바꿔보고 싶다면 문 여는 시간부터 닫을 때까지 하루종일 인터넷을 켜두고 실컷 공부할 수 있는 뉴욕 공립 도서관을 추천합니다. 훌륭한 소장 서적들과 리서치 자료들이 아주 많아 스트레칭도 할겸 종이향을 맡으며 책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4. 햇살좋은 브라이언트 공원에 앉아 무선 인터넷을 이용해 공부하세요

공부와 일광욕을 같이 할 수 있을까요? 책을 들고 브라이언트 공원에 가보면 이 질문은 다신 안할걸요? 햇살 좋은 오후 아름다운 도시 공원 야외 테이블을 스터디 공간으로 삼는거죠. 무료 무선인터넷은 물론이고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는 스테이션도 있어 아무 불편함 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을 겁니다.

5. Shake Shack에서 어떻게 하면 줄을 오래 서지 않고 금방 먹을 수 있을까요?

Shake Shack은 뉴욕에서 맛있으면서 학생들 주머니 사정에 딱 맞는 인기 식당들 중 하나라 누구나 즐겨찾는 곳입니다. 그런데 유명한 맛집엔 언제나 줄이 긴 법이죠. 그럴 땐 다른 사람들이 수업에 들어갔거나 일하고 있는 늦은 오후에 가거나 밤 늦게까지 공부하다 중간에 야식으로 즐기면 되겠죠?

6. ‘주류 반입’이 되는 레스토랑에서 식사하세요

매력적인 웨스트빌리지Tartine같이 편안한 분위기의 작은 식당들엔 여러분이 좋아하는 술을 사가지고 가 먹을 것만 주문하면 되기 때문에 물가 비싼 뉴욕에서 조금이라도 돈을 아낄 수 있답니다.

7. Exit Strategy 앱으로 복잡한 지하철 출구 문제를 해결하세요

28 New York City Student Life Hacks_Exit Strategy

전철 어느 칸에 타야 제일 먼저 출구 계단에 오를 수 있을까요? Exit Strategy app이 여러분이 전철 어느 칸 어느 문 앞에 정확히 서 있으면 누구보다 빨리 나갈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북적거리는 출근 시간에도 수업에 절대 늦지 않을 팁이 되겠죠?

8. 금요일 저녁은 예술 박물관 관람을 위해 비워두세요

학생 할인보다 더 싼게 있을까요? 당연히 100% 무료 입장이죠! 맨하탄의 High Line을 따라 자리잡은 Museum of Modern Art (오후 4시부터 8시)와 새로 만들어진 Whitney Museum (저녁 7시부터 10시 사이)는 금요일 저녁에 무료로 박물관을 개방합니다. 주말의 시작을 예술적인 영감을 받으면서 시작해도 나쁘지 않겠죠?

9. 거리 위 High Line에서 공부도 하고 산책도 하세요

NYC Student Life Hacks - High Line

High Line은 맨하탄 위에 멋지게 조경되어 만들어진 보행자 공원으로 꼭 가봐야 할 곳이죠. 무료라 언제든지 맘 편히 갈 수 있답니다. 곳곳에 책을 읽거나 친구들과 석양을 보며 쉴 수 있는 작은 오아시스들이 있어 도시를 남다르게 즐기게 될 거에요.

10. Student Rush 학생 티켓으로 문화 생활을 즐기세요

화려한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하우스에서 유명한 발레 컴퍼니의 공연을 보거나 브로드웨이 연극을 감상하는 등 뉴욕 사회에 제대로 어울려 보세요. 여러분의 학생증만 보여주면 각종 문화 예술 공연을 특별 할인가로 아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tudentRush.org에서 확인하세요.

11. Sheep Meadow에서 피크닉을 하거나 실컷 놀아보세요

뉴욕은 전형적인 대학 타운처럼 녹음이 푸르른 캠퍼스들이 많지 않아 안타깝다고 생각하세요? 주말이면 센트럴 공원의 Sheep Meadow 에서 프리스비, 피크닉, 따뜻한 햇살아래 일광욕 등을 실컷 즐기세요.

12. 배고플땐 1달러 피자 한 조각을 드세요

Processed with VSCOcam with c1 preset

가게 벽 창문으로 살 수 있는 홀인더월 피자집은 도시 곳곳에서 찾아 볼 수 있어요. 물론 뉴욕에서 가장 핫한 지역들에도 있죠. 피자 모양이 인스타그램에 올릴 정도로 예쁘거나 섬세한 고메 음식은 아닐지라도 학생들 지갑 사정에는 아주 흡족한 먹거리가 된답니다. 특히 St. Mark’s Place의 2 Bros. Pizza나 3번가의Vinny Vincenz Pizza는 반드시 가봐야 할 조각피자집!

13. 허드슨 강에서 무료 보트를 타세요

5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친구들과 허드슨 강을 따라 무료 보트를 실컷 즐겨보세요. 부둣가 The Downtown Boathouse에 가면 바로 보트를 빌릴 수 있어요.

14. The Skint에 가입해서 저렴하고 쿨한 이벤트 정보를 얻으세요

The Skint는 뉴욕을 저렴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이벤트들을 매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도시 전역에 가격대비 최대 효과가 있거나 무료인 것들로 가득하답니다.

15. Upright Citizens Brigade에서 조용한 밤을 깨울만큼 실컷 크게 웃어보세요

Uprights Citizens Brigade의 코미디 공연은 티켓이 5달러 정도로 저렴하고 가끔은 무료일 때도 있어 가격대비 환상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쉽게 Aziz Ansari같은 유명한 코미디언들 공연의 맨 앞자리를 예약할 수 있고 일찍 가서 줄을 서면 자리를 잡을 수 있어요.

16. 아름다운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며 브루클린 다리를 산책하세요

Brooklyn Bridge

맨하탄에서 브루클린 다리를 건너면 뉴욕의 상징적인 경험을 할 수 있어요. 그런데 그게 끝이 아니죠. 오후에 Brooklyn Bridge Park의 활기찬 분위기에 푹 빠져도 좋고 아니면 그냥 앉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도시 전경을 바라보며 점심을 먹어도 눈과 입이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으니까요.

17. Red Hook까지 무료 수상택시로 가보세요

Red Hook의 작지만 세련된 지역까지 지하철로 가기엔 복잡해서 강을 이용하는게 훨씬 편하답니다. 주말에 맨하탄 남부에서 출발하는 무료 IKEA 뉴욕 수상택시를 타고 한 번 가보시겠어요?.

18. Smorgasburg에서 요즘 핫한 먹거리를 즐겨보세요

매 토요일 마다 Williamsburg의 East 강둑을 따라 자리잡은 최고로 유명한 주말 먹거리 페스티발에서 갓 구운 도넛부터 수제 핫도그까지 골고루 맛볼 수 있습니다. Smorgasburg는 적금을 깨지 않아도 고급 고메 요리도 사먹을 수 있는 흔치 않은 곳이죠. 여름이 끝나면 브루클린 선셋 공원 내 Industry City로 옮겨가니 기억해두세요.

19. 자동차가 없는 섬에서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세요

Governors Island가 저비용 자전거 대여만 운영하는게 아니랍니다. 이 자동차가 없는 섬에서는 보통 뉴욕 거리가 주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전거를 타고 다닐 수 있어요. 5월부터 9월까지 Governors Island에선 독특한 예술 설치 작품들과 친환경 피크틱 공간들을 열어 당일치기 여행에 안성맞춤인 곳이지요.

20. 트램을 타고 도시 위를 달려보세요

28 New York City Life Hacks_Tram

Roosevelt Island Tram을 이용하면 지하철 요금으로 도시 위를 달릴 수 있어요. 트램에서 내리면 Four Freedoms Park으로 가 상상 이상으로 평화로운 곳에서 잊혀지지 않을 스카이라인을 감상하세요.

21. 단돈 10달러로 차이나 타운에서 저녁을 해결하세요

맨하탄의 물가가 계속 오르고 있지만 차이나 타운에는 여전히 진짜 싸고 맛있는 먹거리들이 즐비하답니다. 북적거리는 거리들을 샅샅이 뒤져 1달러에 다섯 개짜리 덤플링도 먹어보고 5달러에 손으로 뽑은 국수도 한 그릇 뚝딱 하세요.

22. Trader Joe’s에서 식재료 쇼핑을 해보세요

학생들에게 친근한 식품점으로 Trade Joe’s는 통로 칸칸이 신기하고 신선한 것들로 넘쳐나 쇼핑하는 재미를 안겨줍니다. 아침 일찍 나서거나 줄 설 준비를 하셔야 할 거예요. 가끔은 문 앞에 물건 사려는 학생들로 길게 줄이 서 있거든요. 뉴욕 곳곳에 체인점들이 있으니 항상 가까운 곳을 찾아 즐겁게 이용하세요.

23. 택시를 잡기 전에… 걷는 건 어떨까요?

NYC Student Life Hacks - New York Neighborhood

지하철 요금 $2.75이 비싸다고 느껴지면 품질 좋은 워킹슈즈에 투자해 시내를 걸어다니세요. 몇 몇 유용한 앱들이 있으니 뉴욕 거리들을 산책하며 돌아다니기 너무 좋을 거예요. Walking Off The Big Apple이 추천하는 앱들을 여기서 찾아보세요.

24. 무료 맥주 양조장 투어를 하세요

크래프트 맥주 한 파인트는 믈가 비싼 뉴욕에선 거의 10달러에 육박하기 때문에 가끔 사마시기 주저하게 될 때가 있어요. 그럴 땐 브루클린 양조장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Williamsburg로 가 뉴욕 최고 맥주를 맛보세요. 토요일과 일요일엔 free tours를 할 수 있고 테이스팅 룸이 하루종일 열려 있으니 친구들과 약속 잡을 일만 남았죠?

25. TV 출연 어떠세요?

아니면 적어도 방청객으로 객석 한자리를 차지하는 거죠. Late Night with Seth Meyers, The Tonight Show Jimmy Fallon나 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 아니면 The Daily Show with Trevor Noah 같은 최고 TV 쇼들은 일반 대중에게 무료 방청권을 배포하니까요. 자세한 내용은 NYTix에서 찾아 보세요. 혹시 알아보다가 Saturday Night Live 공짜 티켓을 발견하면 저희도 몇 장 주시겠어요?

26. VU Rooftop Bar에서 장관을 이루는 도시 경관을 감상하세요

Empire State

많은 맨하탄의 스카이라운지 바들은 드레스코드가 엄격하거나 칵테일이 비싸죠. 그런데 한인타운의VU Rooftop Bar는 쉽게 들어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불빛 아래 학생들 무리들과 어울리며 훌륭한 경관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7. 목요일 밤이면 갤러리 구경을 다니세요

첼시는 아트 갤러리들로 꽉 차 있죠. 목요일 저녁이면 전시 오프닝들이 많기로 유명하기 때문에 세계 정상급 작품들을 제일 먼저 보게 되는건 물론이고 작가들도 만나 같이 샴페인을 기울이며 작품에 대한 대화를 나눌 수 있답니다. Art Cards에서 최근 오프닝 리스트를 체크하세요.

28. Jack’s Dollar Store에서 학생 숙소에 필요한 물건들을 찾아보세요

기숙사 방에 필요한 것이 있다구요? 일반 상점에서 비싼 돈을 주고 사기 전에 99센트 수퍼 스토어 Jack’s을 제일 먼저 둘러보세요. 작은 보물들로 가득해서 여러분의 새 아파트를 저렴하게 꾸미기 전혀 어렵지 않을테니까요.

29. 샘플 세일에서 패셔너블한 옷들로 옷장을 채우세요

뉴요커들은 치장하는 걸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메디슨 가의 부티크에서 비싼 패션을 사야하는 건 아니죠. Time Out New York에는 디자이너 패션을 엄청 싼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샘플 세일리스트를 매주 게재하니 꼭 활용하세요. 친구들이 보고 엄청 부러워하겠네요.

30. Nolita에서 패션 영감을 받으세요

5번가가 여러분의 평소 입는 스타일에 과하다라는 느낌을 받으면 Nolita의 부티크들을 꼭 체크해보세요. 아이쇼핑만으로도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Midtown보다 관광객도 없어 사람들에 치일 일이 별로 없기도 하죠. 아마 독특한 상점들과 단골집들에서 인상적인 세일 가격에 홀딱 반해 쇼핑을 잔뜩하게 될걸요?

이 기사를 재밌게 읽으셨길 바랍니다. 저희는 현재 따끈따끈한 한국어 기사들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 기사 외에 한국어 기사가 5개 더 있고 흥미로운 영문 기사는 수백개에 달하니 꼭 읽어보세요.

Tags: 한국어